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A selective focus shot of a target with a blurred person using bow and arrow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직장생활 20년 이상을 하고 있는데요. 불만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지금도 많지만요 ㅋㅋ

그리고 뭔지는 모르겠지만 그 동안 살아오면서 저는 잘 될거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뭘 해야할지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봤는데요.

마땅히 생각나는 게 없었습니다. 조그맣게 첫 적금으로는 당시에 ESL 가 처음 소개되었던 때인데, 어떤 ESL 에 그 적금탄 것을 넣었다가 70% 가까이 손실을 보기도 했는데 이게 저의 첫 투자였습니다. ^^

그리고는 지금까지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뭘 해야할지를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직도 살아갈 날이 창창하게 남아 있거든요 ㅎㅎ

제 얘기를 떠나서,

요즘 TV 를 보거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자신의 특기를 내뿜고 있는 영상들을 보면 부럽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이 어디에 빌딩을 몇 개 가지고 있다더라, 매매차익으로 엄청 벌었다더라 같은 말을 들으면 또 부럽습니다.

운이 좋든 타고났든 어쨋든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사람들도 그냥 생각만 하고 있다가 기회를 잡은 건 아닐 것입니다.

물론 저는 대다수의 경우를 말하고자 하는 것이고 극히 일부의 경우는 제외하겠습니다.

대부분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을 합니다. 다시 풀어서 쓰면 다른 할 일이 있으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고 싶지 않고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미래를 보장한다거나 내가 노력하는 만큼 충분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봤습니다.

많이 힘들지 않고, 보수도 괜찮고, 그리고 안정적이고 또 남에게도 부끄럽지 않게 얘기할 수 있는 그런 일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런 일이 어떤 일인지 제가 생각할 때는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장 근접한 것은 바로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또 이렇게 끝나면 너무나 시시하죠? ^^

공무원이든 회사든 직장생활을 평생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뭔가 생각을 해봐야 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탁월하게 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아마도 다른 일을 하고 싶어서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쨋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끝까지 하지는 않겠다고 선택을 하는 것일 것입니다. 저도 지금 그렇게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

그러면 다른 일을 하긴 해야 하는데, 보상이 생각하는 만큼 충분하려면, 딱 한 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괜찮은 일을 집중적으로 파고 들어서 탁월해야 하는 것입니다. ㅋㅋ

잘 나가는 연예인들도 어쨋든 탁월한 것이고 잘 나가는 운동선수들도 탁월하고 소위 부자들도 뭔가에 집중적으로 노력을 해서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 중에는 어려서부터 혹은 젊었을 때부터 뚜렷하게 하고 싶은 게 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도 젊을 때에는 나는 뭔가 좋은 기회를 맞이하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기대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신은 공평한 것 같습니다. 아무 것도 뿌리지 않으면 아무 것도 거둘 게 없는 것 같습니다. ^^

확실히 결론은 뭔가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탁월하게 되는 것입니다. ㅎㅎ

환상을 깨고 냉정하게 나를 판단해봅시다.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집중을 하면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그런게 없다면 지금부터 냉정하게 나를 돌아보고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적으면서 다소나마 또 약간 정리가 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

그래도 세상에 태어났는데, 뭔가에 집중을 해보기는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재미나게~~^^

Peac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