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by 로버트 치알디니

설득의 심리학 by 로버트 치알디니

 

재밌게 읽었습니다. 왠지 어렵지 않을까? 라고 막연히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 사례와 더불어서 어떤 작용으로 그런 현상이 발생했는지를 설명해주니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

그리고 TV나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데 자동차 광고에 아름다운 모델이 나오는 것과 같은 서로 상관없어 보이는 광고 기법들을 왜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매일 매일 쏟아지는 상품들, 그리고 또 소비가 이뤄지는데 광고 효과도 엄청날 것입니다.

꼼꼼하게 따져봤을 때 품질면에서도 그리고 가격면에서도 분명 B가 A보다 더 낫지만, A가 더 많이 팔리는 영향은 분명 광고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과 광고회사들이 이런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되도록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우리가 항상 그리고 절대적으로 합리적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중요성이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합리적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케팅에서 어떤 심리적인 요소들이 작용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뭔가 말려들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설명하기가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말려들고 마는 경우도 있는데요.

무슨 작용인지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면 그런 상황을 벗어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복잡한 세상이고 우리의 눈과 귀 등 기관으로부터 들어오는 정보의 양이 엄청나기 때문에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막연하게 선택하는 일들도 비례적으로 많겠지만

중요한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합리적이어야 할 것입니다. ^^

훌륭한 선택들을 응원합니다. ㅎㅎ

즐겁고

재미나게~~^^

Peac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